미국최초 뉴욕정부, 중산층 대학등록금면제 지원

인쇄+ 100% -

사진출처_클립아트코리아

Tuition-Free Degree Program: The Excelsior Scholarship

New York State is now home to the nation’s first accessible college

 

중산층 뉴요커들을 위한 대학등록금 면제 프로그램 주목

이제 대학도 고등학교처럼 무상교육이 시작되었다.  미국 51개주 중 최초로 뉴욕주는 뉴욕 중산층을 대상으로 등록금 면제 칼리지(college tuition-free) 프로그램을 2017 가을학기부터 적용해오고 있으며, 현재 뉴욕에서 8만명의 중산층 가정 학생들이 혜택을 받게되었다. 프로그램의 이름은 The Excelsior Scholarship.

어떤 조건이 충족되어야  장학금을 받을 수 있을까?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첫째, 본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학생 가정의 수입이 $125,000 이하여야 된다.  등록금 면제가 되는 학교로는 SUNY(뉴욕주립대학) CUNY(뉴욕시립대학) 2년제 커뮤니티 칼리지나 4년제 대학이 있다. 여기에 풀타임 학생으로 등록을 하면 등록금이 면제가 된다. 작년부터 시작한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가정은 940,000 정도로  추산되고 있다.

프로그램은 3년이상 실시되, 프로그램에 등록할 있는 학생들의 자격조건은 다음과 같다.

  1.  학생과 부모의 거주지가 뉴욕주이어야 한다.
  2.  SUNY(뉴욕주립대학들) CUNY(뉴욕시립대학들) 학부과정만 적용된다
  3.  1년에 최소한 30 크레딧을 이수해야 한다.
  4.  이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은 학생은 반드시 졸업후 혜택받은 기간만큼 뉴욕에서 직장생활을 해야하는 의무조항이있다. 만약 졸업후 타주에서 직장생활을 경우 혜택받은 금액을 학자금 융자를 받은 것으로 처리되어 이자와 함께 갚아야 한다.

뉴욕주에 거주하는 학생들은 프로그램을 고려하여 대학 등록금의 부담을 줄 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것으로 예상된다.

https://www.ny.gov/programs/tuition-free-degree-program-excelsior-scholarship

 

게시물의 저작권은 HeyKorean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HeyKorean.com All Rights Reserved.

헤이코리안   (heykorean@heykorean.com)
인쇄+ 100% -